Skip

타이틀라인
교원뉴스

 

  • 홈 >
  • >

가정용 식물재배기 ‘웰스팜’ 판매 성장 뜨겁다

2021-05-17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Wells)가 선보인 가정용 식물재배기 ‘웰스팜’의 성장세가 커지고 있다. 웰스팜은 지난 4월까지 7천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 전년 동기 대비 42% 가량 판매가 늘었다. 지난해 코로나19 확산 속 홈가드닝 트렌드와 함께 2019년 판매량 보다 2배 이상 판매가 늘었던 만큼 올해도 큰 폭의 성장세를 이어 나갈 것으로 보인다.

 

최근 웰스는 웰스팜 사용자를 대상으로 자체 만족도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약 800명이 응답한 이번 설문 결과 81% 가량의 사용자가 만족한다는 답변을, 약 4% 가 불만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복 응답이 가능했던 만족 이유는 약 66%가 ‘신선하고 맛있는 채소 섭취 가능’을 들었으며, ‘인테리어 및 힐링효과(22%)’, ‘채소재배 및 관리 편리함(18%)’, ‘무농약으로 건강한 채소(17%)’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초등 저학년 이하 자녀를 둔 부모 중 약 82%가 ‘아이 교육에 도움을 준다’는 답변을 해 눈길을 끌었다. 최근 외부 활동이 어려워진 가운데 집안에서 녹색 식물의 생장을 관찰하고, 직접 기른 채소를 섭취하며 식습관 개선 활동이 가능한 점 등이 높은 호응을 이끌어 낸 것으로 풀이된다.

 

이와 함께, 아직은 생소한 가정용 식물재배 방식의 낮은 인지도와 식물 생장 문제 대응 지연 등은 문제점으로 꼽혔다. 웰스는 최근 ‘웰스 뷰’ 비대면 고객 서비스를 론칭, 웰스팜 문의 사항을 보다 기민하게 대응하도록 조직을 편성하고 있다. 또 운영 중인 웰스팜 채소 종류 다변화에도 힘쓰고 있다.

 

웰스 관계자는 “아직은 생소한 제품임에도 많은 이들의 입소문을 타고 웰스팜에 대한 관심이 날로 늘어나고 있다”라며, “사용자 설문 결과를 토대로 보완사항을 빠르게 해소해 가정용 식물재배기 시장 1위 브랜드로서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상품/서비스 별
사이트/SNS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