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타이틀라인
교원뉴스

 

  • 홈 >
  • >

교원그룹,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 ‘독립운동 역사 탐방 여행’ 선보여

2019-04-11


 

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의 연수·여행 사업 ‘교원여행’은 ‘서경덕 교수와 함께하는 독립운동 유적지 탐방-백두산편’ 역사기행 상품을 선보인다.

 

‘서경덕 교수와 함께하는 독립운동 유적지 탐방’은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이해 교원여행이 기획해 선보이는 ‘역사 탐방 프로그램’이다. 총 4회로 구성된 역사기행은 지난 1월 ‘상해’에 이어 두 번째 진행되는 것으로 오는 6월 ‘백두산 역사 탐방’이 이뤄진다.

 

이번 ‘백두산 역사 탐방’은 현충일인 오는 6월 6일부터 9일까지 3박 4일간 진행된다. 민족의 정기가 서려 있는 백두산 답사를 시작으로, 연길, 화룡, 용정 등 독립운동가들의 활동 거점을 직접 체험한다. 항일 무장 투쟁 ‘청산리 대첩’을 기념해 설치한 ‘청산리항일대첩기념비’를 둘러보고, 윤동주 및 안중근 의사의 모교인 ‘대성중학교(現용정제일중학교)’, 1908년 만주 북간도에 세워졌던 민족교육기간 ‘명동학교옛터’ 등 대한민국 독립을 위해 항일 운동에 앞장섰던 독립운동가들의 발자취를 생생히 느껴볼 예정이다.

 

교원그룹 교원여행 담당자는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이해 독립 운동의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되새기기 위해 독립운동과 연관된 지역을 직접 체험하는 ‘역사 탐방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서경덕 교수가 전 일정을 함께 참여해 “한국 근대사 및 독립운동가들의 역사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의미 있는 여행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경덕 교수와 함께하는 독립운동 유적지 탐방-백두산편’은 선착순 30명에 한해 모집하며, 초등학교 3학년 이상부터 성인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이들은 교원여행 홈페이지(www.kyowontravel.co.kr)에서 신청 가능하며, 1인당 참여 금액은 129만원이다.

 

한편, 오는 8월에는 3번째 역사 탐방 ‘블라디보스톡’편과 10월 ‘군함도’편이 진행될 예정이다. (끝)

상품/서비스 별
사이트/SNS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