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타이틀라인
교원뉴스

 

  • 홈 >
  • >

구몬학습, 2017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학습지 부문 5년 연속 1위

2017-08-28


 

타사 브랜드 대비 마케팅, 구매의도, 충성도 등에서 높은 평가받아

지역밀착형 체험 서비스, 참여교실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 펼쳐

스마트 학습지 ‘스마트구몬’, 사전예약자 5만명으로 큰 관심받아

 

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의 개인·능력별 학습지 구몬학습이 2017년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 학습지 부문 1위에 올랐다. 이로써 구몬학습은 2013년부터 해당 부문 5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차지하게 됐다. 회원과 학부모들에게 브랜드 파워가 가장 높은 학습지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이번 조사에서 구몬학습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학생 및 학부모들의 구매의도와 충성도 요인에서 타사 학습지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소형 트럭인 라보차량을 개조한 ‘구몬 무빙 체험학습관’을 통해 지역밀착형 체험 서비스를 실시한 것이 주효했다. ‘구몬 무빙 체험학습관’에서는 구몬학습의 다양한 교육상품을 직접 체험해보고 육아 및 교육 상담 등을 할 수 있다. 현재 전국적으로 60여 대를 운영하고 있으며, 2018년까지 90여 대로 확대할 계획이다. 전국 400여 곳의 구몬지국에서는 회원을 위한 키트교실이나 학부모를 위한 구몬맘교실을 운영하며 다양한 참여형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구몬학습은 온라인에서도 20여만 명의 학부모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학부모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APP) ‘구몬세상’은 물론 카카오스토리와 페이스북 등 SNS를 활용해 다양한 교육정보를 제공하고 의견을 수렴하며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구몬학습은 교육의 변화와 스마트기기의 발달에 따른 혁신적인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다. 오는 9월부터 서비스되는 ‘스마트구몬’가 대표적이다. 스마트구몬은 ICT를 접목한 스마트 학습지로, 7월 한 달간 사전예약한 회원만 5만명이 넘을 만큼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기존 손글씨 학습법과 디지털 학습의 장점만을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학습 시스템이다. 회원은 오답 정정 시스템으로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완성할 수 있으며,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최적의 개인 맞춤관리로 지속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교원구몬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회원 및 학부모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더욱 신뢰받을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회원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학습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학부모들과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주관하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는 기업이 수행하는 마케팅 활동에 의해 형성된 브랜드 인지도, 이미지 및 관계 구축 등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산출하는 지수다. 학습지 부문은 구몬학습, 대교눈높이, 웅진씽크빅 3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끝)

상품/서비스 별
사이트/SNS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