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타이틀라인
교원뉴스

 

  • 홈 >
  • >

교원그룹 ‘빨간펜’, 학습지 넘어 에듀테크 리딩 브랜드로 리뉴얼

2021-07-01


 

교원그룹(회장 장평순)은 에듀테크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더욱 강화하고자, 교원에듀의 브랜드를 재정립하고 통합 교육브랜드 ‘빨간펜’으로 새롭게 출범한다.

 

교원그룹은 자사 최초 학습지 브랜드 ‘빨간펜’ 리브랜딩을 통해 빨간펜의 브랜드 가치를 새롭게 정립하고, 에듀테크 전반을 아우르는 통합 교육브랜드로 확장한다.

 

통합 브랜드 ‘빨간펜’은 ‘바꾸다, 완성하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초개인화 학습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배움의 완성을 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획일화된 단순 지식전달이 아닌 학습자 개개인의 학습수준 및 성향 분석을 통해 최적화된 스마트학습을 전할 방침이다.

 

브랜드 로고(BI)도 리뉴얼에 맞춰 새롭게 단장했다. 전체적으로 곧고 직선적인 서체를 통해 바르고 정직한 이미지를 담았다. 빨간펜의 ‘간’을 미소 짓는 아이의 얼굴로 표현해 아이에게는 ‘즐거운 학습 경험’을, 학부모에게 ‘성장의 기쁨’ 제공하는 브랜드 지향점을 이미지화 했다.

 

통합 브랜드 출범과 함께 교원에듀 내 모든 상품은 마스터 브랜드 ‘빨간펜’로 통합돼 사용된다. 기존 개별 상품의 특성과 기획의도 등에 따라 스마트 빨간펜, 올스토리 전집, 레드펜(REDPEN) 등으로 나뉘어 있었던 브랜드를 ‘빨간펜’으로 통합해 단순·명료화한다. 기존 브랜드는 상품별로 부가적인 의미를 표현하기 위한 서브 용도로 활용될 예정이다.

 

‘빨간펜’ 출범 이벤트도 진행한다. 브랜드 리뉴얼 축하메시지 및 빨간펜과 함께 한 추억 등을 온라인 댓글로 공유하면 된다. 오는 7월 31일까지 빨간펜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재미있는 사연 및 감사 댓글을 남긴 125명을 선정,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단순 지식 전달을 넘어 아이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전문적인 교육 솔루션으로 올바른 배움을 전하는 에듀테크 전문 브랜드로서의 가치를 확고히 하고자 이번 리브랜딩을 추진하게 되었다"며 "학습의 다양한 영역에서 배움의 즐거움과 실력 향상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혁신적인 에듀테크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빨간펜’은 1991년 탄생 이후 교과서 연계 진도식 학습의 대표 브랜드로 명성을 이어왔다. 지난 2015년에는 업계 최초로 학습지와 태블릿PC를 융합한 스마트 상품을 선보이며 교육산업의 패러다임을 변화시켰다. 앞으로 빨간펜은 30여년간 쌓아온 전통을 지키면서 교육 산업의 디지털 전환을 주도한 저력을 바탕으로 에듀테크 리딩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할 방침이다. (끝)

 

 

상품/서비스 별
사이트/SNS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