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타이틀라인
교원뉴스

 

  • 홈 >
  • >

교원에듀, 인공지능 영어테스트 ‘Ai ELT’ 출시 한달 만에 2만명 참여

2021-02-02


 

유아부터 중등까지 실력 점검해보고 싶은 학습자 누구나 무료 테스트 기회 제공

인공지능이 제안하는 수준별 문제로, 짧은 시간 동안 영어 말하기까지 점검 가능

 

교원에듀(대표 장평순)가 지난 1월 출시한 인공지능 기반의 무료 영어 레벨테스트 Ai ELT(English Level Test)가 서비스 개시 한달 만에 응시자 2만 명을 돌파했다.

 

Ai ELT는 짧은 시간에 정확한 평가와 영어 말하기까지 진단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으며 높은 응시율을 이끌어내고 있다. 인공지능이 학습자의 수준을 실시간 분석하여 맞춤 문항을 제시하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정확한 평가가 가능하고, 구글 음성 인식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말하기 영역 실력까지 효과적으로 점검할 수 있기 때문이다.

 

Ai ELT는 연령별 획일화된 문제 출제 방식이 아닌, 인공지능이 응시자의 수준에 따른 맞춤 문항을 출제한다. 응시자의 연령에 맞춰 첫 문항을 제시한 뒤, 정답 유무에 따라 난이도 수준을 조절하며 다음 문제를 출제하는 식이다. 총 100만 건 이상 데이터를 기반으로 머신러닝을 한 인공지능이 최적의 문항을 제시하기 때문에, 평균 10분(30문항 기준) 내외에 정확한 수준 측정이 가능하다.

 

발음, 억양, 정확도 등 ‘말하기 테스트’가 가능하다는 점도 강점이다. 인공지능이 응시자의 음성을 분석해 발음과 억양을 평가하고, 채점 알고리즘 통해 정답 유무를 판단한다. 하나의 질문에도 다양한 답변이 나올 수 있어 평가자의 판단이 필요했던 회화 영역까지 인공지능을 기술을 활용해 대체한 셈이다.

 

교원에듀 관계자는 “유아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경우 긴 응시 시간으로 인한 집중력 고갈을 이유로 진단테스트에 대한 부담이 컸다”며 “Ai ELT를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수준을 진단하고, 그에 맞는 학습 솔루션을 제공받음으로써 자녀의 영어 실력 향상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유아에서 중등까지 평가를 원하는 학습자와 학부모라면 누구나 교원에듀 홈페이지(www.kyowonedu.com)를 통해 검사를 진행할 수 있다. 교원에듀 사이트에 접속한 후 Ai ELT 검사 쿠폰을 신청하면, 에듀플래너가 쿠폰을 제공한다.

 

(끝)

상품/서비스 별
사이트/SNS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