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타이틀라인
교원뉴스

 

  • 홈 >
  • >

교원그룹, 창신초등학교에 건강한 정신 가꾸는 ‘스트레스 프리존’ 열어

2019-02-13


 

서울시-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공동협력 업무협약 체결…창신초에 1억 4천만원 후원

교원그룹의 인성교육 사회공헌 활동 일환, 학습용 태블릿PC와 교재 및 전집 추가 전달

  

[사진 설명: 교원그룹 윤미영 미래콘텐츠연구실장(왼쪽에서 다섯 번째)과 창신초등학교 강신자 교장(왼쪽에서 세 번째), 어린이들이 함께 ‘스트레스 프리존’ 컷팅 세레모니를 진행하고 있다.]

 

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이 12일 서울 창신초등학교에 어린이 정신 건강을 위해 조성된 교내 휴게 공간인 ‘스트레스 프리존’ 개관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교원그룹 윤미영 미래콘텐츠연구실장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이종화 서울북부지역본부장, 김미경 서울아동옹호센터 소장, 창신초등학교 강신자 교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교원그룹은 지난 해 서울시청,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스트레스 프리존’ 조성을 위한 공동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창신초등학교에 1억 4천만 원을 후원했다. 이를 통해 ‘스트레스 프리존’은 아이들이 본인의 스트레스 수치를 자가 진단하고, 이를 해소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스트레스 프리존’은 튼튼한 정신을 가꿀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다. 먼저 ‘심리 안정 테스트’를 통해 오늘의 마음 상태를 점검이 가능하다. 이후에는 친구들과 신나는 운동을 하거나, 함께 놀이 활동을 하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 또한 아름다운 음악을 들을 수 있으며 ‘컬러테리피’와 ‘향기테라피’도 진행할 수 있다.

 

교원그룹은 이번 개관식에서 언어학습용 태블릿PC 10대와 교재, 전집 세트도 전달했다. 다양한 문학 전집을 읽고, 도요새잉글리시 멤버스와 도요새중국어를 교재와 패드를 통해 익히면서 마음의 교양과 언어적인 지식까지 기를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교원그룹은 아이들이 지식은 물론 지혜와 인성까지 겸비한 인재로 자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며 “이번에 창신초등학교에 개관한 ‘스트레스 프리존’이 정확한 스트레스 진단과 해소를 통해, 아이들이 자아 자존감이 높은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교원그룹은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12년부터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아이들의 인성 함양을 위한 ‘바른인성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인성교재를 기획, 제작해 보급하고 있으며, ‘인성밥상 클래스’ ‘감사편지 공모전’ 등을 진행했다.

 

(끝)

상품/서비스 별
사이트/SNS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