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타이틀라인
교원뉴스

 

  • 홈 >
  • >

교원구몬, 스마트 학습지 ‘스마트구몬’ 출시

2017-07-04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기존 손글씨 학습법과 디지털 기능의 장점만을 결합

매일 채점·화상 지도 등으로 자기주도학습, 데이터 기반 최적의 개인 맞춤관리

오는 27일까지 사전 예약 이벤트 실시, 태블릿PC 케이스, 공기청정기 등 증정

 

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의 개인·능력별 학습지 구몬학습이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Technologies)를 접목한 스마트 학습지 ‘스마트구몬’을 선보인다. 스마트구몬은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기존 손글씨 학습법과 디지털 학습의 장점만을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학습 시스템이다. 회원은 오답 정정 시스템으로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완성할 수 있으며,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최적의 개인 맞춤관리로 지속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스마트구몬은 ▲개인·능력별 학습이 가능한 구몬학습 교재 ▲교원태블릿PC, K-펜과 K-지우개로 구성된 스마트기기 ▲스마트 학습 서비스와 구몬선생님의 주 1회 방문 관리 3가지로 이뤄져 있다. 초등 전 학년을 대상으로 수학·국어·영어·한자·과학 다섯 과목에 한해 적용된다.

 

스마트구몬은 ICT 기술로 구몬학습의 장점을 더욱 높여준다. 구몬학습 교재는 개인의 학습능력에 맞춘 진도 학습, 스몰 스텝(Small Step)식의 체계적인 학습, 충분한 반복을 통한 완전학습, 자기주도학습 등이 가능하다. 또한 K-펜, K-지우개로 공부하며 손글씨 학습을 유지할 수 있어 효과적이다. 교원 태블릿PC의 스마트구몬 앱(App)을 켜고 K-펜과 K-지우개를 사용해 교재를 풀면, 회원이 직접 쓰고 지우면서 공부한 모든 과정이 데이터로 고스란히 저장된다.

 

스마트구몬은 회원이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기르고 완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교재는 대부분 주관식 문제로 이뤄져 있다. 회원이 스마트구몬 문제를 풀면, 채점 결과를 그 다음날 확인할 수 있다. 틀린 문제는 다시 풀어보며 오답을 정정하고, 어려운 문제는 1:1 화상 지도를 통해 실시간으로 해결할 수 있다.

 

스마트구몬은 모든 학습 과정에 대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회원들에게 최적의 맞춤관리를 제공한다. 구몬선생님은 회원의 학습 진척도, 틀린 내용 등을 방문 전에 확인할 수 있다. 따라서 회원의 실력에 맞게 진도와 분량을 조정해주고, 아이들의 학습 동기를 향상시키는 등 보다 체계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학부모들은 앱을 통해 학습 시작 시간, 학습 진척률, 오답률 등을 스마트폰으로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아이의 학습 현황에 관한 정기 리포트도 제공된다.

 

이 외에도 스마트구몬은 다양한 멤버십 혜택을 제공한다. 교원 올스토리의 필수 전집, 미국 3대 교과서 출판사의 영어 원서, 국내 유명 도서 등 1000여 종의 E-Book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자녀 안심 서비스로 유해 앱이나 사이트를 차단해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유익한 스마트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스마트구몬 출시를 기념해,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27일까지 신청하고 8월 7일부터 31일까지 가입 및 등록하면, 5만 명에게 키보드 일체형 태블릿PC 케이스를 증정한다. 이 중 100명을 추첨해 교원웰스 제로 컴팩트 공기청정기도 준다. 자세한 내용은 스마트구몬 온라인 홈페이지(smart.kumon.co.kr)를 참고하면 된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스마트구몬은 기존의 종이 교재 학습과 스마트 학습 간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으며, 최적화된 맞춤 관리로 아이들이 꾸준히 공부할 수 있도록 돕는다. 향후 올바른 스마트교육을 선도하는 새로운 모델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끝)

상품/서비스 별
사이트/SNS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