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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원 웰스, 서비스품질지수(KSQI) 우수콜센터 ‘4년 연속 1위’

2017-05-19


 

 

교원 웰스 고객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7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 평가(KSQI)’에서 생활가전 부문 우수 콜센터 1위에 선정 됐다. 4년 연속 동종 부문 1위 기록이다.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인증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41개 산업의 247개 기업 및 기관 콜센터의 상담 품질을 해마다 측정해 우수 콜센터에 인증서를 수여하는 서비스품질 인증제도다.

 

교원 웰스 고객센터는 콜센터 부문 내 16개 항목 중 △고객맞이 △자신감 있는 응대 △적극적 안내   △응대 신속성 등을 포함한 대부분 영역에서 경쟁사 대비 우수한 점수를 받으며 탁월한 서비스 품질과 경쟁력을 입증했다. 평점 94점으로 국내 생활가전 산업 중 최고 점수다.

 

교원 웰스 고객센터는 올바르고 전문화된 서비스를 전하기 위해 ‘고객 만족 최우선’을 핵심가치로 세우고 이를 실천해 나가고 있다. 기업 전반으로 들어오는 고객의 문의를 보다 신속하게 응대하고 서비스 품질을 높이고자 VOC(Voice of customer) 통합 관리 시스템을 운영한다. 모든 상담직원이 고객의 요구 사항에 대해 모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원스탑(One-Stop)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있다. A/S, 신규 문의, 제품 문의 등 전분야의 전문지식을 숙지하고 고객 요구사항을 한번의 통화로 처리함으로써 대기시간 단축은 물론, 고객만족도를 높인 점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상담 결과는 사례별로 분석해 영업현장부터 경영층까지 신속히 전달, 공유함으로써 철저한 원인 규명으로 재발방지에 힘쓰며 향후 제품 및 서비스 개발 단계에 반영해 고객 감동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한다.

 

교원 웰스 관계자는 “친절도 지표인 고객맞이와 상담태도 항목에서 경쟁사를 크게 웃도는 점수를 받아, 4년 연속 콜센터 품질 부문에서 1위를 달성한 것은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교원 웰스의 노력을 고객들이 인정한 의미 있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상담사들의 역량 및 근무 만족도를 한층 끌어올려 고객 한 분 한 분에게 진정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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