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타이틀라인
교원뉴스

 

  • 홈 >
  • >

교원 올스토리, 초등 대상 '호시탐탐 한국인물' 선보여

2017-01-12


 

인물 동화로 창의성·의사소통·비판적 사고·협업 4가지 미래 인재 역량 길러

관련 체험학습 장소를 전용 앱과 QR영상으로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어

별책 <숨은 인물 찾기>과 <24시간 직업 이야기>, 인물과 진로 정보 풍성

 

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의 교과 과정에 맞춘 전집 ‘교원 올스토리’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호시탐탐 한국인물’을 선보인다. ‘호시탐탐 한국인물’은 미래 인재에게 필요한 창의성·의사소통·비판적 사고·협업 4가지 역량을 우리나라 인물을 통해 보여준다. 또한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활용해 해당 인물과 관련된 체험학습 장소를 실감나고 재미있게 살펴볼 수 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역사 속 위인이나 성공한 인물의 삶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롤 모델로 삼아 미래 인재로서 필요한 4가지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다.

 

‘호시탐탐 한국인물’은 창의성·의사소통·비판적 사고·협업 4가지 카테고리로 30명의 인물을 집중적으로 다룬다. 본책의 인물 동화는 큐레이터, 기자, 안경 등 특별한 스토리텔러가 이야기를 풀어낸다. 단순 서술 방식에서 벗어나 다양한 시각으로 인물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더불어 기존 위인전에서는 자세하게 다루어지지 않았던 각 인물의 어린 시절을 통해 아이들의 공감을 이끌어 낸다. 이야기의 특성에 따라 구성한 일러스트는 인물을 생생하게 표현해줘 아이들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360도 파노라마 방식으로 보여주는 전용 앱과 미션을 해결하는 방식의 QR영상은 인물과 관련된 체험 학습 장소를 실감 나고 재미있게 살펴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호시탐탐 한국인물’은 다양한 코너로 아이들이 폭 넓은 지식을 쌓고 통합적 사고를 기를 수 있도록 했다. 먼저 접지 형식의 ‘인물과 함께 보는 통합 주제 도감’은 인물과 관련된 역사·지리·과학·문화·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배경지식을 제공하고, 본책에서 소개한 인물과 같은 분야의 인물이나 유사한 업적을 세운 인물 등 90여 명을 추가로 알려주는 코너도 있다. 인물 업적 정리, 한 일의 순서 맞추기 등 다양한 권말 활동을 통해 인물 동화에서 익힌 내용을 다시 한번 되짚어볼 수도 있다.

 

함께 구성한 2권의 별책은 인물과 진로 정보를 더욱 풍부하게 제공한다. <숨은 인물 찾기>는 주변에서 찾을 수 있는 인물의 이름을 딴 길, 공원, 축제 등과 관련되어 있는 인물 20명을 소개하고, <24시간 직업 이야기>는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120개의 직업을 시간과 장소에 따라 안내한다.

 

‘호시탐탐 한국인물’은 본책 30권, 별책 2권, 앱(App) 1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가격은 33만5000원이다. 1월 내에 구매하면, 특별권 ‘신사임당’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교원에듀 홈페이지(www.kyowonedu.com)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1577-6688)로 문의하면 된다. (끝)

상품/서비스 별
사이트/SNS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