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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들의 책읽기를 지원하는 신개념 독서 습관 형성 프로젝트! 창의융합 영재스쿨 회원 대상으로 오는 20일까지 신청 및 접수 15주간 150권 읽고 필수 미션 수행하며 올바른 독서습관 길러     교원그룹(회장 장평순)이 스마트 독서 프로그램 ‘창의융합 영재스쿨’ 회원들을 대상으로 오는 21일부터 ‘150 독서마라톤’(일오공 독서마라톤)을 진행한다. 책을 읽으면서 성취감과 함께 올바른 독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150 독서마라톤’은 교원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인 창의융합 영재스쿨을 기반으로 더욱 체계적인 독서를 지원하는 독서 지원 프로젝트다. 먼저 마라톤에 참여한 아이들은 15주간 150권의 책을 읽으면서 주별 미션을 수행한다. 주 영역별로 다양한 책을 1주에 10권씩 꾸준히 읽게 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균형 잡힌 독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다. 책을 읽고 부모와 함께 주 단위로 ‘인성 대화’를 진행한다는 점도 특별하다. 아이들은 주마다 자신이 읽은 책을 소재로 부모와 인성 주제를 선정하여 소통하고 교감하는 시간을 가진다.   책 읽기에 대한 동기를 확실하게 부여한다는 점도 ‘150 독서마라톤’의 강점이다. 아이들이 책을 읽으면서 4만 키로에 도달하는 ‘독서 여정’은 아이들에게 확실한 동기를 부여하고 성취감을 가져온다.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으면 권 마다 미터 수가 늘어나기 때문이다. 또한 아이들이 쉽고 스마트하게 ‘독서마라톤’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개별 어플을 제공하기 때문에 더욱 즐겁게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다.   아이들이 5주 마다 독서마라톤 기준을 달성하면 독서에 대한 보상도 주어진다. 10주차까지는 사은전집을 2회 제공하며, 15주 완주 시에는 메달, 인증서,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창의융합 영재스쿨을 이용하는 회원들이 즐겁게 독서를 하면서 성취감을 느끼고, 이를 통해 바른 독서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150 독서마라톤’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를 통해 미래 시대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이 창의융합적 사고를 할 수 있는 인재로 자라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 방법은 창의융합 영재스쿨 회원이라면 오는 20일까지, 150 독서마라톤 앱을 다운로드한 뒤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www.kyowonedu.com)참조 하면 된다. ‘창의융합 영재스쿨’은 24개월, 36개월 멤버십 교육상품으로, 전집 구성에 따라 베이직, 스페셜A, 스페셜B, 프리미엄으로 나뉜다.   (끝)

“국내 최초로 출수와 정수시스템 독립 형태로 분리, 냉온수 기능까지 갖춰”     건강가전 종합브랜드 교원웰스는 국내 최초 시스템 정수기 ‘웰스더원(Wells The One)’을 출시한다.   ‘웰스더원’은 물이 출수되는 곳과 정수시스템인 필터링 서버 본체를 분리하고, 냉온수 기능까지 겸비한 국내 유일의 시스템 정수기다. 정수기에서 출수와 정수 부분을 분리시켜 별도의 독립된 형태로 구성해 새로운 사용자 경험(UX) 및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한다. 정형화된 주방에서 벗어나 새로운 정수기 사용 환경을 선보임으로써 편의성과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하고 기존 정수기 사용 시 고객이 느끼는 불편함을 해소한 것이 특징이다.   ‘웰스더원’은 물이 나오는 출수 파우셋만 외부로 노출하고, 지름 8.8cm의 작은 물병 크기로 사이즈를 대폭 줄였다. 정수 필터 등으로 구성된 필터링 본체는 싱크대 내부 및 아일랜드 식탁 등 주방가구 안쪽으로 설치해 공간 활용도를 높여 주방 환경에 다양한 변화를 제시한다. 기존 정수기가 차지하는 공간 및 불필요한 부분 최소화해 주방을 넓게 사용할 수 있으며, 정수기 설치 시 위치에 대한 제한이 적어 싱크대를 넘어 아일랜드 식탁, 주방 가구 등 원하는 공간에 설치 가능하다. 작은 크기, 프리미엄 디자인은 주방 인테리어와 어우러져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해준다.   ‘웰스더원’의 편의성은 사용 환경을 넘어 작동 면에서도 뛰어나다. 국내 정수기 업계 최초로 ‘휠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휠 터치를 이용해 단 한번의 움직임으로 물의 온도, 출수량 선택이 간편하다. 온도와 물의 양 조절을 위해 여러 번의 버튼을 누리는 번거로움을 없앴다. 물이 나오는 출수 부분은 ‘180도 스핀 기능’을 적용했다. 컵 크기나 사용 용도, 공간에 맞춰 자유롭게 좌우로 회전해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정수기 사용 전 ‘인체감지센서’를 통해 사람을 인지, 절전모드가 해지되며 디스플레이가 켜지는 등 고객 편의를 극대화한 신개념 시스템 정수기다.   ‘웰스더원’은 웰스 정수기만의 독자 기술로 개발된 ‘이중 냉각관’과 ‘9단계 필터시스템’이 적용된 직수형 시스템이다. 냉각탱크 대신 ‘이중 냉각관’ 기술을 탑재해 세균 걱정 없이 깨끗하고 시원한 냉수를 지속적으로 출수한다. 빠른 냉각 속도로 많은 양의 냉수를 한꺼번에 출수해도 동일한 온도의 냉수를 마실 수 있다. ‘9단계 필터시스템’은 8인치의 대용량 필터로 중금속 6종을 완벽히 걸러낸다. 친환경 소재를 활용해 수돗물 속에 남아 있을 수 있는 수은, 납 등 중금속 6종과 유기화합물, 부유물질 등 유해물질을 말끔히 제거한다. 불순물과 세균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반면, 인체에 유익한 미네랄 함유량은 높여 건강함과 물 맛을 동시에 높인다.   정수된 물이 지나가는 유로관 역시 위생성을 강화, 국내 업계 최초로 수퍼 ‘바이오 유로관’이 삽입된 것이 특징이다. ‘바이오 유로관’은 투명한 재질의 특수 소재로, 이물질이 부착되지 않는 특성을 가졌다. 속이 보이는 투명한 유로관을 탑재한 정수기는 ‘웰스더원’이 유일하다. 물 때 등 불순물이 끼지 않아 유로관 교체서비스가 필요 없으며, 고객이 유로관 내부를 육안으로 확인 가능해 사용기간 내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코크 또한 전용 필터시스템을 적용해 물이 출수되는 마지막 순간까지 깨끗함을 최상으로 유지한다. 항균 세라믹 소재의 ‘H+ 코크’를 탑재해 출수 직전 한번 더 정수한다. 이 밖에도 ‘바른 살균시스템’기능으로 고객의 사용 패턴에 맞춰 3일마다 자동으로 살균해 세균이 번식할 수 없도록 빈틈없이 관리한다. 인체 무해한 전기분해 살균수가 정수기 내부 전체 유로관을 통과해 살균하며, 24시간 동안 미사용 시 세균이나 이물질이 쌓이지 않도록 모든 유로의 물을 자동 배수한다.   교원웰스 관계자는 “정수기 크기가 단순히 작아지는 것을 넘어 고객에게 완벽히 새로워진 주방 라이프를 제공하고자 모든 주방 공간과 주방 생활에 편의성을 극대화시킨 웰스더원 정수기를 선보이게 되었다”며 “국내 유일의 시스템 정수기 ‘웰스더원’은 웰스가 추구하는 건강하고 깨끗한 물은 물론 나아가 주방 공간을 다양하게 변화시켜 고객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과 경험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웰스더원’ 시스템 정수기의 월 렌탈료는 컬러 및 기능에 따라 3만8900원부터 5만1900원까지 선택 가능하다(3년 약정기준). 제휴카드를 이용하면 월 최대 2만원의 할인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렌탈할 수 있다. 제품 및 구입 문의는 1588-4113로 하면 된다. (끝)

교원그룹(대표: 장평순)은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전략적 투자에 나선다. 지난 6월 한국모태펀드 출자에 이은 행보로, 교원그룹의 역량을 적극 활용해 스타트업을 직접 발굴하고 투자 및 사업화 지원 등 전략적 협업 관계를 구축해 나간다.   교원그룹이 직접 육성하는 첫 번째 기업은 푸드테크 스타트업 ㈜메디프레소(이하 메디프레소)다. 교원그룹은 12월 메디프레소에 5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진행하고, 기술 개발 및 판로연계 등 다양한 지원을 펼칠 예정이다.   메디프레소는 캡슐커피처럼 한방차(茶)를 캡슐형태로 제작해 티(Tea)캡슐과 추출 머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교원그룹은 메디프레소의 독창적인 제품 및 기술력은 물론, 국내외 건강기능식품과 차 시장의 성장 가능성 등을 주목해 전략적 투자를 결정했다. 메디프레소는 캡슐 한방차의 추출 머신에 대한 2건의 특허등록을 완료한 상태며, 지난 5월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가 주최, 300여개 창업팀이 참여한 농식품 아이디어 경연대회(TED)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성장 잠재력이 높은 회사다.   이번 전략적 투자는 교원그룹의 자회사 투자법인인 ㈜교원인베스트가 투자를 진행하고,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을 맡고 있는 교원그룹 스타트업육성팀이 공동 사업 모델을 추진하는 등 동반 성장을 위한 지원 활동을 추진한다.   먼저 교원그룹은 환경가전 브랜드 교원웰스의 R&D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메디프레소 기술연구개발에 참여한다. 한방차의 종류에 따라 최상의 맛을 구현할 수 있도록 정수 필터 및 물 온도, 추출 압력 등 교원웰스의 차별화된 정수기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방차 추출 머신 성능 향상을 위한 기술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더불어, 지난 30여년간 교원그룹이 쌓아온 고객 신뢰와 방문판매 경쟁력 바탕으로 메디프레소의 영업 및 유통채널 확대 등 판매 활성화를 도모하며, 각 사업본부와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교원그룹 전 브랜드와 시너지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성장가능성을 갖춘 스타트업을 직접 발굴해 혁신 성장을 지원하며,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메디프레소’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향후에도 교원그룹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스타트업 투자를 지속 진행하며, 중견기업과 스타트업간의 상생을 위한 모범 사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끝)

과학적 사고를 만들어주는 첫 걸음…그림책으로 배우는 쉬운 ‘과학’ 유아기 과학 교육으로 미래 사회에 필요한 과학적 소양과 태도 길러                                                                               교원그룹(회장 장평순)의 전집브랜드 교원 올스토리가 과학 그림책 ‘똑똑 과학단추’를 출시했다. ‘똑똑 과학단추’는 유아기 아이들에게 통해 미래 사회에 필요한 과학적 소양과 태도를 길러주고 과학적 사고력의 토대를 만들어주는 그림책이다.   ‘똑똑 과학단추’는 다양한 스토리를 읽으며 아이들이 과학적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재미있는 이야기와 오감 붙임 딱지, TV처럼 생생한 실험 영상, 스마트하게 체험하는 AR활동, 애니메이션으로 만나는 과학 개념 동요 등으로 아이의 호기심을 탐구심으로 채워주고, 유아시기에 필요한 과학적 경험을 제공해준다.   먼저 누리과정에 기반해 과학적인 호기심을 자극하는 동화가 아이들의 시선을 끈다. ‘자석은 왜 냉장고에 붙는지’나 ‘깊은 땅속은 어떻게 생겼는지’ 등 누리과정 자연탐구 영역의 필수 과학 개념을 아이들이 좋아하는 재미있는 스토리 속에서 흥미롭게 배워나갈 수 있다.   또한 QR코드를 통해 영상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아이들이 과학을 흥미롭게 느낄 수 있도록 돕는다. ‘생생 실험TV’는 ‘제니’가 진행하는 영상을 통해 집에서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재미있는 과학 실험을 경험할 수 있다. ’씽씽 애니쏭’은 본문에서 다룬 주제를 신나는 과학 개념 동요 영상으로 한번 더 즐겁게 익힐 수 있다. 책을 읽다 나온 AR아이콘을 ‘똑똑 과학단추’ 애플리케이션으로 인식하면 주제를 효과적으로 탐구할 수 있는 다양한 AR활동으로 과학을 흥미롭게 체험해 볼 수 있다.   오감 붙임딱지 활동은 아이들의 과학적 호기심을 촉감을 통해 풀어낸다. “유리를 만지면 어떤 느낌일까” ”붙임딱지를 붙이면 어떤 그림이 완성될까” 등 아이들은 책을 읽으며 ‘반짝반짝’ ‘까끌까끌’ ‘단단 매끈’ 등의 오감 붙임딱지를 붙이면서 책과 하나가 된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4차 산업혁명 시대는 첨단 과학 기술이 생활에 더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시대”라며 “‘똑똑 과학단추’는 이러한 미래 사회를 살아갈 우리 아이들이 유아기부터 과학적 문제 해결력과 의사 결정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고 전했다.   ‘똑똑 과학단추는’는 총 30권의 본책과 별책 1권, 오감 붙임딱지 4종,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30만 5천원이며, 자세한 내용은 교원에듀 홈페이지(www.kyowonedu.com)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1577-6688)로 문의하면 된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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